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단 술안주로 좋은 해산물볶음!

간단 술안주로 좋은 해산물볶음!

 

 

나는 고기가 최애이긴 하지만 해산물도
엄청나게 좋아한다 ㅋㅋ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ㅋㅋㅋㅋ

회도 아주 좋아하고 해산물은 싫어하는 게
없는 거 같다 ㅋㅋㅋ

특히 이런 쌀쌀한 겨울에 먹는 제철 해산물이
최고임... ㅋㅋㅋ 
술안주로 또 이만한 게 없지 ㅋㅋ

우리 남편은 원래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데 나랑 결혼하고 잘먹게 됨ㅋㅋ
잘 먹는다고 해야 하나..ㅋㅋㅋ
그냥 먹긴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내가 좋아하지 잘 먹어줌..
그래서 고맙긴 하다 ㅜㅜㅋㅋㅋㅋ

저번에 남편이랑 볼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아주 오랜만에 수산시장을 감
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먹고 싶었던 해산물 몇 가지를 사 왔음

집에서 간단 술안주로 먹을 생각으로 ㅋㅋㅋ
나는 가리지 않고 잘 먹으니 
남편이 잘 먹는 것들 위주로 사 왔다

해산물볶음에 소주 한잔해야지 ㅋㅋㅋ
사 오면서부터 기분이 좋았다 ㅋㅋㅋ


남편은 산낙지를 굉장히 좋아한다
나는 뭐 잘 먹긴 하지만 산낙지보다는
익힌 낙지를 더 좋아한다 ㅋㅋㅋㅋ

예전에 낙지가 살아서 꿈틀거리는 게 
징그러워서 싫어했던 기억이 있음
근데 그건 예전 ..어릴 적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없어서 못 먹지 ㅋㅋㅋㅋ

암튼 산낙지 안 먹은 지도 오래돼서
먹어보려고 삼ㅋㅋㅋ
다리 쪽만 탕탕 잘라서 참기름에 버무림
사실 산낙지는 참기름 맛 아닌가 ㅋㅋㅋㅋㅋㅋ

고소하고 씹는 맛이 좋긴 하다 
꿈틀거리는 게 불쌍하기도 하지만.....ㅜㅜ
인간은 너무 잔인함 .............ㅜㅜ
먹는 나도 너무 잔인하지만 맛있다 ....ㅋㅋ

입에 달라붙을 때 뭔가 재밌음...ㅋㅋㅋㅋ
특별한 맛이 있진 않은데 맛있는 ㅋㅋ
신기한 음식이다 ㅋㅋㅋㅋㅋ

남편은 자기가 좋아해서 그런지 
아주 잘 먹는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난 익혀 먹고 싶었는데 ....
오늘은 남편한테 양보했다 ...ㅋㅋㅋㅋㅋ

아직도 산낙지 징그럽다고 못 먹는 사람들도
많은데 ㅋㅋㅋ 먹어보면 신세계~
간단 술안주로 딱임 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소라랑 조개
소라는 데쳐서 내장은 제거하고 먹어야 함
남편은 소라를 못 먹는다 ㅠㅠ

예전에 소라 먹고 완전 탈 난 적이 있어서
트라우마가 있다고 함 ...ㅜㅋㅋㅋ
나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는데 ㅋㅋㅋ
그때 먹었던 소라가 잘못됐었나 봄

암튼 그래서 소라는 많이 안사고
조금만 사 왔다 
이따 해산물볶음 할 때 넣을 거랑
내가 지금 조금 먹을 거 ㅋㅋㅋ

너~~~~~~무 쫄깃쫄깃하고 맛있다 ㅠㅠ
아니 이렇게 맛있는데 못 먹다니 ㅋㅋㅋㅋ
사실 소라도 식감이 너무 좋아서 
식감 땜에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ㅋㅋㅋ

나는 소라만 있어도 소주 한 병은
마시겠다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해산물을 싱싱해야 돼 

초장 안 찍어 먹어도 맛있음 ㅋㅋㅋㅋ
초장 찍으면 당연히 맛있고 ㅋㅋㅋ

소라 무쳐먹어도 맛있는데 ㅠㅠ
야채가 없어서 그냥 먹었음 ..ㅠㅠ
나중에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먹어야지 ㅋㅋㅋ


그리고 전복 회 ㅋㅋㅋ
나는 전복 데쳐먹는 걸 좋아한다
뭔가 저 오독오독한 식감을 안 좋아해서 ㅜㅜ
전복회는 그냥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

전복회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저 식감을
좋아하던데 ㅋㅋㅋ
나는 쫄깃쫄깃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익혀 먹는 걸 선호 함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오늘은 남편 취향에 맞춤,,,,,,ㅋㅋㅋㅋ
이따 해산물볶음에나 넣어먹어야지 ㅋㅋㅋ
전복회도 오랜만에 먹으니 괜찮네 ㅋㅋㅋ

오독오독 식감이 신기하긴 함ㅋㅋㅋ
이것도 사실 맛은 뭐 ㅋㅋㅋㅋㅋㅋ
무슨 맛이라고 표현을 못 하겠음
그냥 해산물맛??ㅋㅋㅋㅋㅋㅋ

바다의 향이 나는 맛 ㅋㅋㅋㅋ
해산물 날 거로 먹으면 다 이런 맛인듯 ㅋㅋㅋ
술안주로 너무 좋다 ...ㅋㅋㅋㅋㅋㅋ
해산물은 무조건 소주지 ㅋㅋㅋ

화이트와인도 잘 맞는다고 하던데
내가 와인 취향이 아니라서 ....
이제 와인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도 있음ㅋㅋ
소주보다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ㅋㅋㅋ


오늘 간단 술안주 해산물볶음ㅋㅋㅋㅋ
사실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볶은 거 ㅋㅋㅋㅋ
육류가 빠지면 섭섭하니 삼겹살도 넣어줌ㅋㅋ

진짜 해산물 사다가 이렇게 볶아먹으면
간단 술안주로 딱 좋다
오늘은 소금 후추만 넣어서 볶았는데
굴소스 넣어도 핵존맛탱임

해산물 냉동실에 얼려놨다가
이렇게 자주 해먹는 편이다 ㅋㅋㅋ

여러 가지 해산물을 짬뽕해놔서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에 새우에 관자에 소라에 ><
너무 맛있는 조합이다..............

고기랑 해산물이랑 궁합이 잘 맞음ㅋㅋㅋ
거기에 입가심 소주까지 캬~~

해산물은 본연의 짭짤한 맛이 있기 때문에
고기 위주로만 살짝 간을 했음
오늘은 천연재료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ㅋㅋㅋ

그냥 볶기만 했는데 너무 맛있다 ㅋㅋㅋㅋ
남편도 볶아먹는 게 훨씬 낫다고 ㅋㅋㅋ

아무래도 고기를 넣어서 그런 것 같다..ㅋㅋㅋ
남편은 완전 육식파 ㅋㅋㅋㅋㅋㅋㅋ



고기가 들어가면 맛이 없을 수 없지 ㅋㅋㅋㅋ
해산물은 다 좋은데 배가 안 불러...
고기를 먹어야 배가 차지 ㅋㅋㅋㅋ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었음
간단 술안주 해산물볶음 완전 추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