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보문단지 맛집 기와골맷돌순두부 맛있어요

경주 보문단지 맛집 기와골맷돌순두부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로 여행 다녀온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ㅎ
 
 
지난번 친구가 경주에 있는  리조트를 예약해뒀는데 사정이 생겨 못 가게 되었다고 연락이 왔어요ㅎㅎ 정말 감사하게도 저한테 다녀오라고 해줘서 가족들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경주에서 갔던 다른 식당들도 많았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했던  경주 보문단지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ㅎ
 
 


 
 
여행을 가면 빠질 수없는 게 술이죠ㅠ  놀러만 갔다 하면 술을 왕창 항상 미친 듯이 술을 마시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꼭 후회를 하지만... 다음날 되면 컨디션도 말이 아니고 초췌해져서 구경도 제대로 할 수 없고
속은 쓰리고 머리 깨질 거 같고ㅠㅠㅠ피곤하고 너무 힘든 경험 누구나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ㅎ 이번 여행에서도 술을 많이 마셨어요ㅠㅠ 역시나 너무 힘들었답니다ㅠㅠ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건 바로 해장이죠!!ㅎㅎ 저는 숙취 있을 때 무조건 국물 ㅠㅠ 얼큰하고 뜨끈한 무언가 ~ 국물이 필요합니다 ㅎ 경주가 순두부가 유명하더라구요??  왔으면 또 먹어봐야지 ㅎㅎ 그래서 아침에 부랴부랴 검색해서 찾아간 곳. 해장에 제격이라 생각해서 찾아갔는데 너무너무 진짜 맛있었어요!
 
 
경주 보문단지 맛집  "기와골맷돌순두부" 경북 경주시 숲머리길 142 보문단지 안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아침 8시 30분~저녁 9시까지 하고 브레이크 타임이 3시~5시까지 있으니 방문하실 때 꼭 참고하세요~


기와골맷돌순두부의 좋은점 중 하나는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아침식사하기가 좋은 곳이었어요. 부담 없이 아침을 먹고 싶다면 당장 고고 ㅎ 우선 외관부터가 너무 맘에 들었는데요 ㅎㅎ 진짜 딱 경주다! 하는 느낌 ~ 경주의 전통적인 분위기가 나는 깔끔한 기와집!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식당 갈 때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가주차인데요~ 주차장 좁거나 주차할 데 없으면 사실 가기가 좀 그렇잖아요ㅠㅠ 여기는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굿! 아무래도 관광지다 보니 여행객들이 많이 올 텐데
주차장이 크니 부담이 없겠죠?ㅎㅎ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일 텐데 이 점도 맘에 들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더 맘에 들었어요 ㅎ 전 지저분하고  너저분한 거 싫어하는데 여기는 입구부터 딱 깔끔하게 너무 맘에 들었어요 ㅎ 넓고 깨끗해서 좋더라구요 ^^





요즘 테이블 간격 좁으면 불편하고 신경 쓰이잖아요~ 여기는 테이블 간격이 넓은 것이 사람이 많아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아기의자도 많고 여러 가지 준비되어 있어서 아기랑 식사하기도 좋을 거 같아요 ㅎ

또 저는 위생에 좀 민감한 편입니다 ㅎ 그래서 테이블이 더럽거나 끈끈하거나.. 이런 거 싫어하는데 여기는 그런 게 없었어요. 아주 위생에 신경 쓰시는 거 같아서 맘에 쏙 들었습니다 ^^ 먹기 전 위생과 청결에 합격점 주고 싶었어요.

관광단지라서 불친절할까 걱정했는데 직원분들도 밝고 친절해서 기분 좋았습니다 ㅎㅎ

메뉴판을 찍지 못했는데 메뉴는 순두부찌개 / 들깨순두부 / 무청시래기찌개/손두부 버섯전골/ 손두부/ 파전 / 만두 이 정도였어요~ 저는 가장 심플하고 대표적인 순두부찌개를 시켰습니다 ㅎ 원래 맛집을 오면 가장 기본을 시키는 게 국룰!

여기는 직접 순수 국산콩으로 순두부를 매일 만든다고 해요~ 퀄리티가 좋을 수밖에 없겠죠?ㅎㅎ 맛보니까 진짜 고소함이 남다르고 진짜 아주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고소할 수가 있나 싶었어요 ㅎ





몽글몽글한 순두부가 입에서 사르르 고소하게 녹고 살짝 걸쭉하면서 얼큰한 국물이 함께 어우러지는 게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들어간 재료들이 많진 않았지만 그 자체만으로 맛을 내는 느낌??? 순두부와 양념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느낌 ㅎㅎ 정말 뜨거웠는데.. 멈출  수 없는 맛이었어요 ! 경주 보문단지 맛집다웠습니다 ㅎ 진짜 고소하고 깨알같이 게가 들어있었는데 야무지게 발라먹었네요 ㅎㅎ 그것도 맛있더라구요~ 숙취에 먹어서 더 맛있는 느낌...ㅎ 속이 확 풀리는 거같았어요 ㅎ





그리고 참 밥집답게 생선구이가 나왔는데 가자미 구이였어요 ㅎ 가자미 구이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 생선은 2천원 더 내면 추가가 가능해요 ~ 저는 개인적으로 가자미구이와 오이무침이 제일 맛있었어요! 반찬들이 정말 하나같이 다 정갈하고 자극적이지 않고~ 이게 포인트인 거 같아요. 반찬이 너무 자극적이면 맛을 해치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는 같이 곁들여 먹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겹치지 않고 너무나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정말 남김없이 싹싹 긁어먹고 나왔어요. 우연히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조미료나 자극적인 맛을 좋아시는 분이라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지만~ 자극적이지 않고도 충분히 맛있으니 
꼭 드셔보길 권합니다! ㅎㅎ

나오는 길에 보니 무료로 콩비지도 가져라고 되어있었어요 ㅎ 밥도 맛있게 먹고 덤으로 콩비지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콩비지 좋아하시는 분들 꼭 챙겨가세요! 정말 든든하게 아침을 먹으니 진짜 만족! 후회 없는 맛집이었습니다 ㅎ


여행을 하다 보면 돈만 비싸고 맛도 없고 서비스도 별로여서 기분 상한 적이 많은데요~ 이번 경주 여행에서는 이 가게가 너무 인상 깊었어요. 또 가고 싶은 곳! 순두부찌개는 정말 호불호 없는?? 맛있는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 추운 겨울 뜨끈뜨끈한 순두부찌개 먹으면 더 맛있겠죠??ㅎ


경주에서 아침식사할 곳이나 맛집 찾고 계시다면 경주 보문단지 맛집 경주기와골맷돌순두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