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밥집 경주보문뜰 경주 맛집

경주 밥집 경주보문뜰 경주 맛집

 

 

요즘 여행지로 가장 인기 있는 곳 ㅎㅎ
그중 한 군데가 바로 경주!
저희 가족은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나마 덜 추울 때 다녀와서 다행이에요ㅠㅠ
요즘은 너무 추워서 돌아다니기가 힘들죠..


경주 볼거리도 너무 많고 좋더라구요
유명한 관광지라서 그런지 
시설도 잘 되어있고 
 
하지만 어딜 가던지 사람이 많다는 거...
근데 또 그게 여행지의 묘미 아니겠어요 ㅎㅎㅎ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관광하다 보면
배가 고프죠...
관광지도 중요하지만 
저희 가족은 맛집 가는 것도 좋아합니다 ㅎㅎ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맛집이 아닐까요..?? ㅎ


이번에 제가 갔던 곳은 

경주 밥집 "경주보문뜰" 이라는 곳입니다!
경주 맛집으로도 유명하고
찾는 사람도 많다더라구요~

저도 친구에게 추천받아 간 곳인데
만족하며 먹었습니다 ㅎ
친구는 경주갈 때마다 보문뜰에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맛이 있겠죠??ㅎㅎ

가기 전부터 기대가 되고
맛있을 거 같아 설렜어요 ~

전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맛있는 음식인 거 같습니다^^

설렘과 기대를 안고 경주보문뜰 
도착을 했는데요~

 


일단 주차공간이 아주 넉넉했어요 
유명한 관광지라서 그런지
주차공간은 진짜 인정..ㅎ

주차공간 부족하면 치열한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ㅎㅎ


경주에 가서 느낀 건데 외관이 예쁜 곳들이
아주 많았어요~
와 진짜 경주 같다 멋스럽다 ㅎㅎ
이런 곳들 많았는데
경주 보문뜰도  정말 멋스럽더라구요~
기와로 되어있어서 진짜 멋졌어요

찾아보니 저녁에도 예쁘더라구요~
다음번엔 저녁에도 한번 와 보고 싶네요 ^^

 


실내로 들어가니 밖에서 본 느낌과 달랐어요 ㅎㅎ
안은 뭔가 화려한??ㅎㅎ
딱 드는 느낌은 카페 같다 ~

 


고급스러워 보이고 꽤 넓었습니다
정말 깨끗해 보이고 깔끔해 보이고 
풍기는 분위기와 느낌이 참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많으신데 
친절하시더라구요~
정말 다른 관광지나 유명 맛집에 비해
친절하셨어요^^

아이와 같이 동행했는데 
이유식을 데울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도
이용할 수 있게 해놓으셨더라구요~

그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기 엄마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ㅎㅎ
이런 사소한 배려 하나하나가 
재방문의 이유가 된다니까요 ^^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천천히 보니
매콤 소갈비찜 , 돼지갈비찜, 불고기. 육회 , 떡갈비
육회비빔밥 , 육회 물회???
육회 물회는 처음이라 조금 생소했어요 ㅎ

여기 오기 전에 여기저기 검색을 좀 해보니
경주는 한우 물회가 유명한 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저와 남편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게 쉽지 않네요..ㅎ

도저히 상상이 안 가는 맛이 아니라서 ..
쉽게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ㅠ
그래서 늘 먹던 음식을 먹게 되죠 ㅎ

저희 가족은 매콤 소갈비찜이랑 육회를
시켰습니다 ! ㅎㅎ
매콤한 것도 당기고 해서 매콤 소갈비찜으로 시켰네요 ㅎ
고기는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으니까요 ㅎㅎ

그리고 보문뜰의 대표 메뉴가 
소갈비찜이라고 해서 믿고 먹을 수있을 거 같아
주문했어요 ^^

주문을 하고 상차림이 차려졌는데요
역시 정갈하네요 ㅎㅎ
깔끔하고 먹기 좋은 것들만 있었어요 ~
곁들여먹기 좋은 ^^

반찬들이 하나같이 다 맛있더라구요 ㅎ
리필 받아서 한 번씩 더 먹었네요 ㅎ
직원분들이 아주 친절하게 
가져다주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드디어 갈비찜이 나오고 맛을 보니
적당히 매콤함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
그리고 정말 놀랜 건 고기가 생각보다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가위가 거의 필요 없을 정도??ㅎ
정말 부드럽게 푹 익혀져서 좋았습니다

고기에 양념이 적절히 베여 있어서
고기만 딱 먹어도 너무 맛있는 ㅠㅠ
경주 밥집 보문뜰 인정입니다!

맵기는 보통 표현으로 많이 하는
신라면 정도?? ㅎ
맵기만 한 것도 아니고 살짝 달콤하면서
감칠맛이 나요~

고기도 고기지만 국물이 또 예술입니다 ㅠ
갈비찜 국물에 밥 비벼서 먹으면 
끝내주잖아요 ~
갈비랑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고~

안에 들어 있는 감자와 고구마가 있는데
매콤한 거 먹다가 단 걸 먹으니
중독되더라구요 ㅎㅎㅎ
계속 먹을 수 있을 거 같은 맛 !
떡도 쫄깃쫄깃하고 
골라 먹는 맛도 좋았습니다~


육회도 맛보았는데요
육회는 뭐 말하지 않아도 항상 맛있죠 ㅎㅎ
저는 육회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먹어봤는데
여기 육회도 정말 좋았어요!

일단 보이는 때깔부터가 ㅠㅠ
식욕을 너무 자극하지 않나요??

저는 육회 먹을때 양념이 너무 강한 경우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ㅠㅠ
좀 담백하고 양념이 세지 않을걸 
좋아하는데요~

여기 육회 담백하고 고추장 양념이 아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
제가 좋아하는 양념이 세지 않은 맛!

또 먹고 싶네요 ㅠㅠ
육회는 항상 양이 적은 거 같아요 ..
양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걸지도 ㅎㅎ

오늘 주문한 두 가지 음식이 다 맛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ㅎㅎ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 그만큼 맛이 있어서
아깝다고 느껴지지 않았어요~
아주 든든하게 먹으니 기분까지 좋았습니다 ㅎ

아 그리고 여기는 무조건 소주각..입니다!!
소주를 부르는 맛이랄까..ㅎ
운전을 하신다면 어쩔 수 없으나
드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꼭 소주와 같이 
드셔보세요^^ 맛이 달라집니다 ㅎㅎ

다음에 또 오게 되면 
도전해 보지 못한 한우 물회를 꼭 한번
먹어보고싶네요ㅎㅎ
다른 후기들을 보니 맛있다는 말이 많아서
도전해 보고싶습니다..ㅎ 

 


경주 보문뜰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맛집답게 갈비찜 , 육회 둘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맛과 서비스를 만족시키면
꼭 다시 가고 싶더라구요~

다음에 저도 경주 밥집 경주 맛집
추천해달라고 하면 경주보문뜰을 꼭 추천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