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연말파티 연말파티음식추천

크리스마스 연말파티 연말파티음식추천


이맘때쯤이면 모임이 많아진다
인맥이 넓은 건 아니지만 ...ㅋㅋㅋㅋ
꼭 이때쯤엔 친구나 지인들을 만나는 편이다

연말엔 집에만 있으면 왠지 우울해지는 느낌 ㅠ
일부러 더 나가게 되는 거 같다 ㅋ

이번에도 친구네 집에 초대를 받았다
연말파티하자고 ㅋㅋ
집들이 겸 놀러 오라고 해서 가게 되었다

내가 이사 오게 되면서 자주 못 보긴 하는데
일 년에 한두 번은 보는 듯 ㅋㅋ

또 이 친구가 요리를 잘한다 ㅋㅋ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길래
겨울엔 또 해산물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맘껏 먹어둬야 하는 음식 굴 ㅋㅋ
굴도 먹고 싶고 
속초나 강릉 놀러 갈 때마다 먹는
꼬막비빔밥 ㅜㅜ진짜 먹고 싶다고 했다 



진짜 내 최애 엄지네꼬막비빔밥
진짜 너무너무너무 맛있다 ㅋㅋ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갈 때마다 꼭 먹는다 진짜 ㅋㅋㅋ
암튼 난 꼬막비빔밥이 너무 먹고 싶었고
친구는 해주겠다고 했다 오예><
연말파티음식으로 해산물만 한 게 없지 ㅋㅋㅋ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는 거라서 기분도 너무 좋고
얼른 가고 싶다는 마음뿐~~

친구네 가자마자 맛있는 냄새가 진동함ㅋㅋ
그 꼬막비빔밥의 꼬순내 ㅋㅋㅋㅋ

배도 고팠고 얼른 먹고 싶었음 ㅋㅋ
다른 애들 올 때까지 기다리느라 너무 힘들었다 ㅠㅠ

정말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니 
보자마자 즐겁다 ㅋㅋㅋ

깔깔깔 떠들다가 일단 먹자 ㅋㅋㅋㅋ


와 진짜 미쳤다 ㅠㅠㅠㅠㅠ
이걸 차려낸 내 친구 대단하다 정말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가는 게 
빨리 입에 넣어야 함 ㅋㅋㅋ

일단 술들 장전하고 ㅋㅋㅋ
뭐부터 먹어볼까 고민고민 ㅋ
나는 음식이 많으면 뭐부터 먹어야 될지
너무 고민이 돼서 미치겠다 ㅠㅠ



굴부터 시작하자 ㅋㅋㅋ
굴은 지금이 제일 맛있을 때!!
지금 많이 자주 먹어줘야 한다 ㅋㅋ

나는 굴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
굴국부터 굴전, 굴 무침, 생굴은 물론 ㅋㅋ
다 좋아한다><

그중 그냥 생굴 싸먹는거ㅋㅋ
연말파티음식추천 적극 하는게
굴은 그냥... 상위에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있어보이기도 하고 맛도 좋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다



저렇게 먹으면 굴 못 먹는 사람도 좋아한다
진짜로 ㅋㅋ
깻잎 향도 나고  청양고추 때문에 알싸하고
초장으로 상큼하고 미친다 ㅋㅋ

소주를 부르는 맛 ㅋㅋㅋㅋㅋㅋ
먹고 소주 한 잔 딱 넘기면 .... 진짜 최고!!

굴 못 먹던 친구도 내가 저렇게 싸줘서
한번 먹고 굴 먹음 ㅋㅋㅋ
아 너무 맛있다 ㅠㅠ


그다음은 친구가 잘하는 무생채ㅋ
이거에 굴 싸먹어도 진짜 미침 ㅋㅋ

그냥 굴을 무쳐서 먹기도 하지만
그럼 물이 좀 나와서 나는 이렇게
먹는 게 더 좋다

친구가 내 의견을 아주 잘 반영해줌ㅋㅋ
내 친구 진짜 최고:)
암튼 진짜 맛있다 ㅠㅠㅠ

이거는 무생채 무치는 스킬이 중요한데
내가 한 거는 이런 맛이 잘 안 난다 ㅠㅠ
근데 내친구꺼 진짜 맛있음 ㅠㅠ

간이 적절하고 살짝 매콤 달달 
거기다 새콤함까지 있음....

굴의 시원함까지 더해지면 
말로 표현이 안된다... 먹어봐야 알지 ㅋㅋ

아 굴 진짜 맛있다
굴로만 소주 한 병 각임 ㅋㅋㅋㅋ


그다음은 가리비~~
내가 또 조개 중에 가리비를 진짜 좋아한다
다른 친구들도 가리비 좋아함 ㅋㅋ
조개는 껍데기 때문에 귀찮기도 하고
사실 양이 적어서 ㅜㅜ
먹을 땐 너무 맛있는데 ㅋㅋ


초장 살짝 올려서 먹음 ㅋㅋ
역시 가리비 ㅋㅋ
달다 달아 .. 진짜 씹으면 단맛 남

다들 맛있다고 ㅋㅋ
양 너무 적은 거 아니냐며 ㅋㅋ
너무 맛있다 ㅠㅠㅠ

친구네가 수산시장 근처라서 그런지
진짜 싱싱함

역시 해산물은
연말파티음식추천에서 
빠질수가 없음



마지막 내가 주문한 꼬막비빔밥 ><
나한텐 하이라이트임 ㅋㅋㅋ
이걸 먹으러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ㅋㅋ

진짜 꼬막 많이 넣은 것 봐봐 ㅠㅠ
까기 힘들었을 텐데 ㅠㅠ
너무 감동이다....

꼬막은 집에서 먹으면 까는 게 너무 힘들어서
사 먹는게 이득이다 ... 이렇게 생각하는데
저렇게 다 까서 해주니 감동 ㅠㅠ

먹기 전부터 맛있다 ㅋㅋㅋ
본격적으로 먹어봐야지!!

역시 내 친구는 요리를 잘한다 ㅋㅋㅋ
굿굿!! 너무 맛있다

엄지네보다는 간이 세지만
와 진짜 맛있었다

청양고추랑 풋고추를 섞어서 넣었다는데
매콤하면서 그 풋고추 씹힐 때
상큼함 같은 게 있다 ㅋㅋㅋ

짭짤하고 매콤하고 꼬막의 쫄깃함
거기에 고추의 상큼함 ㅋㅋㅋ
너무 맛있어ㅠㅠㅠ
글 쓰는데 또 먹고 싶다...........



엄지네꼬막은 싸서 먹어도 진짜 맛있다
내 친구 꼬막도 싸먹으니 더 맛있음 ㅋㅋㅋㅋ

나는 주량이 그렇게 세진 않은데
소맥으로 달림 ㅋㅋㅋㅋㅋㅋㅋ
안주가 좋으면 자동으로 달리게 되어있다 ㅋㅋ


굴이며 가리비며 다 싱싱하고 맛있고
꼬막비빔밥은 진짜 내 스타일 ㅜㅜ

생각보다 비빔밥 양이 많아서 
배부르게 잘 먹었다 ㅋㅋ

2차 안주로는 감바스도 해줬다



감바스랑 케이준샐러드 해줬는데
사진 어디 갔니 ㅋㅋㅋㅋ

친구랑 내가 새우 진짜 좋아해서
자주 먹으러 다녔었는데 ㅋㅋㅋ

감바스 유행했을 땐 또 감바스에 빠져서 ㅋㅋ
어디만 가면 감바스 시켜 먹고 ㅋㅋ

감바스를 보니 추억에 잠겼다..ㅋㅋㅋ
2차까지 그냥 안주를 엄청 먹어버림 ㅋㅋ

그렇게 술을 먹고 우리는 노래방까지 달렸다..
나중엔 만취라 기억도 안남 ㅋㅋㅋ

나는 친구네서 자고 나머지 친구들은 가고 ㅋ
다음날 기억도 안 나고 ㅋㅋ
다행히 숙취는 심하지 않았고

연말엔 다 이런 거 아닌가..?ㅋㅋㅋ

친구들 오랜만에 만나니 옛날 생각이 나서 좋았다..
뭐 지금도 젊다면 젊은 나이지만 ㅋㅋ
우리 한창 20대 때를 생각하며 ㅋㅋ
술을 마시다 보니 시간이 빠르구나... ㅋㅋ 라는 생각

자주는 못 만나도 이렇게 연말이나 연초에라도 
만나자...친구들아:)

마지막까지 연말파티음식추천으로
우리가 먹었던 게 짱이라며 ㅋㅋㅋㅋ

진짜 나도 나중에 연말파티하면
꼬막비빔밥이랑 해산물로 해야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