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걷기 좋은 문경새재 가을단풍명소

걷기 좋은 문경새재 가을단풍명소

 


벌써 눈이 펑펑 내리고 너무 추운 겨울이다 ㅜ
얼마 전까지 가을이었던 거 같은데
벌써 이렇게 추운 겨울이 되었네 ㅠ

단풍이 절정으로 물들었을 때
우리는 문경새재를 갔다

가을단풍명소가 어디가 있을까 
좀 많이 걷고 싶기도 했고 
단풍도 예뻤으면 좋겠는데 어디가 좋을까 
가을단풍명소를 많이 찾아보았다 



그렇게 찾다가 문경새재를 알게 되었다
문경새재라는 말만 많이 들어봤지
가본 적이 없었고 
정확히 문경새재가 뭔지도 몰랐다 ...

조선시대 선비들이 문경새재를 넘어
한양으로 과거시험을 보러 갔다고 한다

새재가 뭔가 궁금했었는데
새도 넘기 힘든 고개? 이런 뜻이란다

얼마나 험하고 힘든 거지 ...?ㅋㅋ
가기전에 잠깐 이런생각을 했었다

그래도 단풍이 너무 예쁘다니 
얼른 가보고 싶었다 ㅋ

10월 말 주말에 우리는 문경으로 출발했다
유명한 관광지긴 하지만 우리도 일찍 갔으니
사람이 별로 없겠지.........????????
라는 건 큰 오산이었다

문경새재 주차장이 1주차장부터 있는데
이미 1 , 2주차장은 만차 ㅋㅋㅋ

더 뒤에 있는 주차장에 세워야 했다
그만큼 입구까지 오래 걸어가야 한다는 소리..

참고로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9시 ...
얼마나 빨리들 오신 거지 ...

이미 관광버스가 엄청 서있었음
굉장하다 ㅋㅋㅋ 진짜 가을단풍명소구나 

차를 밑에 세워 놓고 천천히 올라가다 보니
스타벅스가 있다 
너무 예뻐><
외관이 독특해서 너무 예뻤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 찍음 ..

다음에 가면 꼭 찍는다 내가 !!
우리는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랑 빵을 
간단히 먹고 올라가기로 했다

여유 있게 커피를 마시고 출발
입구부터 사람이 사람이 ㅋㅋㅋ

보니까 오늘이 축제였다 ㅠㅠ
축제의 마지막 날인가?? 
그래서 사람이 이렇게 많은 거였음 ㅜㅜ
날을 잘못 잡은 건지 .. 잘 잡았다고 해야 하는지 


문경이 사과가 유명하더라
축제라서 여기저기서 사과도 많이 팔고
다른 것도 많이 팔고 ㅋ
구경하는 재미가 좋았다

이따 내려오면서 뭐 사야지 ㅋㅋ
들고 올라갈 순 없으니 ㅋ


사람이 많았지만 그사이에서 
셀카도 찍어봄 ㅋㅋㅋ
남는 건 사진뿐이니까 ...
근데 사람이 다 찍혀서 다 지워야 되네 ㅠ

올라갈 땐 굉장히 신났었음
단풍도 너무 예쁘고 
사람은 많지만 특유의 그 축제 분위기가 나서
기분은 좋았다 ㅋㅋ

참고로 문경새재를 끝까지 걸으려면
죽는다 ..ㅋㅋㅋㅋㅋㅋㅋ 엄청 힘듦 ..

처음엔 몰랐지 .. 가벼운 산책길인 줄 ㅠ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즐기며 ..
이렇게 힘들 거라곤 생각 못함 ㅋㅋㅋㅋ

제1관문부터 올라가는데 사람이 많음
옆으로 단풍이 물들어 있고 
걷기에 좋았다(초반에는)


거의 사람들과 섞여서 ㅋㅋ
단체로 많이 오셨더라 
아직까지는 걷기 딱 좋았다
날씨도 많이 춥지도 않고 ~

나는 중간에 더웠다 ..
운동을 너무 안 해서 그런가 ㅋㅋ
조금만 걸어도 덥다 ㅠㅠ

중간에 이탈해서 옷도 좀 벗고
화장실은 더러울 거 같아서 못 감 ...

그렇게 또 걸어간다 ..
점점 말수가 적어지고 ㅋㅋㅋ
그래도 아직까진 괜찮음
중간중간 사진도 찍었다 ㅋㅋ


제2관문 ..
여기까지 온 사람들은 굉장히 많았다
거의 다 여기까지는 오는 듯

우리는 지체하지 않고 올라감
당연히 3관문도 가까울 거라고 생각함 ㅋㅋ

근데 가다 보니 점점 사람이 줄어듦 ..
이때부터 뭔가 잘못됐다 싶었지 ..

왜 사람이 별로 없지 ...ㅋ
다 돌아 나간 거지 뭐 ㅠㅠㅠ
여기부터는 힘드니까 오래 걸리고 ㅠㅠ

정말 등산같이 산행을 즐기시는 분들
몇몇 분 빼고 없었음 ㅠㅠ

2관문까지 걸은건 아무것도 아님 ㅋㅋㅋ
여기부터가 진짜 찐이다 ...

내가 등산을 하고 있는 건가 ..
왜 여기까지 올라가려고 하는 거지 
돌아 나갈걸 ㅠㅠㅠ


점점 사람 없는 거 보임...??? ㅋㅋ
우리랑 앞에 가는 아저씨들뿐이었음 ㅋㅋ

더워서 반팔 입고 올라갔다 ..
돌아내려가긴 너무 늦었고 아쉽기도 하고

이제는 나와의 싸움이다 !!
그래도 등산보다는 덜 힘들었다 ..
막 엄청 험하진 않으니까 ㅠㅜ

그리고 내가 평소에 운동을 안 해서
그런 거지 ... 남들은 쉬울 수도 ㅠㅠ
그래도 이건 만반의 준비는 하고 와야 된다

나처럼 쉽게 생각하고 올라왔다가는
큰코다침.... 정말임 ...

정말 운동할 생각으로 가야 됨 ㅋㅋㅋ
나 오늘 많이 걷고 운동한다 !!

옆에 예쁜 풍경과 단풍마저 없었음
진즉에 힘들어서 포기할 뻔 ㅜㅜ

둘 다 말없이 걷기만 하면서 
드디어 도착 .....
사실 사진 찍을 힘도 없었음 ...

마지막 진짜 가파르다 ㅠㅠㅠ
완전 언덕길 올라감 ...


그래도 왔다 ㅠㅠ
내가 해냈다는 성취감 ㅋㅋㅋㅋㅋ
돌아내려가지 않은 나를 칭찬한다 ..
이건 칭찬해 줘도 된다 정말 ㅋㅋㅋㅋㅋ

제3관문에 도착해서 물도 뽑아먹고 
한숨 돌림 ㅜㅜㅜㅜㅜㅜ

도착해서 보니 이미 와 계신 분들이
꽤나 많았다 

더 일찍 출발하셨던 거였어 
도착해서 다들 뭘 드시기도 하고
여유롭게 계셨다

우리만 헉헉 거림 ㅋㅋㅋㅋㅋㅋㅋ


몰골은 정말 정말 말이 아니었음
그래도 사진은 남겨야 하기에
또 언제 올지 모르니까 ㅋㅋㅋㅋㅋㅋ

볼이 빨개진 채로 사진 찍고 다님 ㅋㅋ
근데 단풍이 정말 예쁘다

한 바퀴 싹 돌고 한숨 돌리고
다시 내려옴 ..........

등산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내려오는 것도 장난 아님 ㅠㅠ

이게 언덕에서 내려오면 
발도 더 아프고 ㅠㅠ 

그래도 집에는 가야지 .......
얼른 가서 쉬고 싶다 ..ㅋ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으로 뛰어내려옴 ㅋㅋㅋ
언덕은 뛰는 게 더 편하다 

왕복 거의 3시간 걸린 거 같은데 ...
잘 기억 안 나지만 그랬던 거 같다

등산하고 내려온 기분 ....
사긴 뭘 사냐 바로 차로 직행 ㅋㅋ

다음에 또 갈 일이 있다면 ...
시간도 정확히 재 봐야지 ..

갔다 오니 뿌듯하고 기분은 좋았다만
다시 가라면 조금 무섭다 ㅋㅋㅋ

그래도 가을단풍명소에서 단풍 구경 제대로 하고
좋았다 :)

다음에 문경새재 또 ..가야지... ㅋㅋ